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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포럼]SW산업 키워줄 신뢰의 플랫폼 2012.04.19
[디지털포럼]SW산업 키워줄 신뢰의 플랫폼
김진유 화이트정보통신 대표


어느덧 봄이 왔다고 생각했는데, 여전히 차가운 바람이 옷깃을 스며들며 몸을 움츠리게 한다. 우리 소프트웨어(SW)산업도 마찬가지다.

...중간생략....

우리SW산업 생태계는 중소기업 중심으로 이뤄져 있다.
역동성과 창의성을 갖고 도전할 수 있는 `젊은 산업'으로 이해할 수 있다. 그런 만큼 창ㆍ폐업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산업이 SW산업이기도 하다. 기업 성장주기에서 중소기업이 가장 두려워하는 단어가 아마도 `죽음의 계곡`일 것이다. SW기업들에게 있어 죽음의 계곡으로 떠미는 가장 큰 주범은 비즈니스와 마케팅 역량 미흡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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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 유통채널과 마케팅은 시대에 따라 진화 발전해왔다.
하지만 절대로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 바로 거래 당사자간의 신뢰이다. 유통과 거래에 있어 신뢰의 문제는 시대를 막론하고 핵심적인 사항이다. 옥션 사례에서도 이러한 교훈은 잘 나타난다.
옥션은 공급자와 수요자를 연계하면서 온라인 유통 플랫폼으로 크게 성공을 거뒀다. 이러한 성공 이면에는 에스크로 서비스가 있었다. 즉 공급자와 수요자간의 신뢰가 형성돼 상호 위험 감수를 이끌어 내는 에스크로와 같은 매매 보호 서비스가 없었다면 오늘날 옥션의 성공은 보지 못했을 것이다. .


[디지털타임즈 발췌]

<디지털타임즈>2000년 3월 3일 창간한 IT전문 인터넷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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