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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2012년 상반기 평가서를 마감에 즈음하여

관리자   /   2012-08-22

2012년 상반기 평가서를 마감에 즈음하여

화이트가족 여러분!

2012년도 어느덧 그 어느 해 보다 뜨거웠던 여름을 뒤로하고 8월의 막바지에 이르고 있습니다.
요즘 몇 일 동안은 계속하여 대기불안으로 인한 비가 많이 내리고 있기도 합니다.
아마도 이번 비가 그치게 되면 가을이 성큼 다가오지 않을까… 기대하여 봅니다.
여러분들도 언제나 몸과 마음이 건강한 상태 이길 소원합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편지를 쓰는 이유는, 금년 상반기 여러분들께서 스스로 기술하고,
평가하여 올려준 여러분들의 평가서를 모두 보고 나서 소회를 밝히려 합니다



지난 7월 워크숍에서는 발표하여 드린 바와 같이 화이트가 조그마한 프로세스 혁신을 통하여
엄청난 개선 효과가 나타나고 있음을 보고 드린바 있습니다.
(혁신은 이제 시작에 불과한데 올해 년 말이 지나고 내년이 되면 더 커다란 결과를 만들어
내게 될 것이라 확신 합니다)

또한, 여러분들께서 작성하여 올려준 상반기 평가서를 보니 모두가 정말 열심히 일하였구나
생각하게 됩니다. 거듭 여러분들의 노고에 심심한 위로를 보냅니다.

이참에 여러분들께 한번 더 강조하여 화이트의 존재 이유를 말씀 드릴까 합니다!

1)비젼
100년 기업으로 지속 성장할 수 있는 기반 확보(자본시장 진입)
2015 HR글로벌 그룹으로 세계시장 진출
2015 HR Total Service 제공(국내시장의 리딩기업)

2)목표(중,단기)
2013년(150억),2014(200억),2015(300억) 달성

3)핵심가치
깨끗한 기업(열린마음,열린기술,인간중심의 깨끗한 기업)
사회적 기업(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사회적 기업)
창의적 기업(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창의적 기업)

4)기본사상
오픈 마인드(상,호간 신뢰를 구축하는 오픈마인드)

(중간)평가를 하는 이유를 적어 보겠습니다

평가는 절대적 공정한 척도의 시스템을 만들기는 어렵다.
(평가자의 덕과 공정성을 신뢰 함으로써 결과를 받아들이는 것으로부터 평가는 시작된다고 본다)


첫째, 여러 사람의 노력으로 함께 만들어낸 결과에 대하여 공,과를 반듯이 인정 해주고,
둘째, 개인(팀)이 가지고 있는 단점을 찾아 교육 및 훈련을 통하여 단점 을 보완 개선한다.

그러므로 실행 내역을 분석, 궁극적으로 조직이 목표한 결과 를 얻어 낼 수 있는
새로운 전략과 전술을 만들어 내는데 목적 있다
하겠습니다.

즉, 공을 나누는데 쓰임으로 사용하기 보다는 우리의 부족함이 무엇인가?를 찾아 내는데
쓰일 것이고 조직의 경쟁력 강화에 필요한 전략과 전술을 강화하여 더 큰 우리의 비젼과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만드는 일 이라 하겠습니다


그리고 평가를 마감하면서 여러분들과 짧은 시간이라도 면담(대화)의 시간을 가지려 합니다.
(향후 약 1개월 예상)

------------- 잠시 화이트 오늘의 문제점을 자문하여 봅니다 ------------------

“기업성장에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성장의 걸림돌은 무엇인가?”
기업(화이트)이 수익을 낼만한 가치를 지속적으로 생산하는 힘은 어디서 오는가?
를………………………………..


탁월한 영업대표, 실력 있는 개발자, 좋은 제품(써비스), 혹은 제품을 지원하는 우수한 연구인력,
마케팅역량, 아님 CEO(경영진)의 적절한 전략과 조직운영………
지금까지는 각각의 이러한 요소에 의해 화이트가 여기까지는 올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능력 있는 개인이나 한두 성공 요소만이 아닌 “조직으로 일을 할 때
“화이트”라는 조직이 살아 남을 수 있을 것이며 지속 성장 할 수 있다”라고 확신하고,
생각 합니다. 또 그렇게 실행을 하여야 할 것입니다

조직으로 일한다는 의미는 개인의 특성이나, 위에서 말한 한 두 가지의 성공요소
가 아닌 함께 커뮤니케이션 하면서 움직이고, 협업 하면서 일한다는 의미입니다.

[앞에서 기술한 모든 성공 요소들 중심에는 실행자인 사람이 있다. 그리고 경쟁력을 갖추고
,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반듯이 실행자인 사람들간의 질 높은 커뮤니케이션이
이루어 져야만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Biz Model, 새로운 비젼등, 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것들도 전부가 질 높은 커뮤니케이션에 의해 나오는 것 입니다.
화이트가 가지고 있는 오픈 마인드는 바로 이러한 내용을 기본으로 하고있다 하겠습니다.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창의적 사고”라 제목을 붙여 봅니다)

앞으로 조직 안의 모든 사람들은 진정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마음가짐을 단단히 하여야 합니다.
오픈마인드의 자세로 상대방에 귀 기울이고, 상대를 고려하여 자 기 주장 을 펼치고, 차선책이라도
합의된 내용을 선택하는 지혜를 발휘 해야 합 니다.
조직에서 선택한 차선은 모두가 인정하고 합의된 것이기 때문에 일의 속도 를 높일 수 있고
결국 최선의 선택을 능가하는 가치를 만들게 되는 것입니다.

커뮤니케이션에서 일의 의미를 찾으려 노력하지 않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일을 고집하는
사람으로 인해 회사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의 질은 떨어지고 나아가 커뮤니케이션 자체가
사라지며 결국에는 조직으로 일한다는 시너지의 이점이 송두리째 날아가지 않도록 우리들의
오픈 마인드를 다시 한번씩 점검해보는 시간을 가져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을, 더 나아가 조직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말씀 드렸습니다.

화이트의 모든 임직원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상반기 노고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화이트정보통신㈜
사장 김 진 유